Get access to this site!

  • Gender (Optional)

  • Birth

  • Anti-spam code

What would you like to find?

  • ‘평화경제 청년이 묻고, 통일부장관이 답한다’

    By 양승선 기자

    2019-08-22 10:47:47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포스터

    [충청뉴스큐] 통일부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주관하는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대회가 오는 23일부터 24일일까지 1박 2일간 청춘마루에서 개최된다.

    통일부와 서울특별시는 ‘2030세대 맞춤형 통일교육’을 추진하고자 참여와 소통을 선호하는 2030세대의 최대 관심사가 ‘일자리와 취업’임을 고려하여 ‘평화경제’를 주제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는 주제 강연인 ‘평화경제 청년포럼’과 ‘평화경제 청년 아이디어톤’ 창업 경진대회로 구성된다.

    ‘평화경제 청년포럼’ 124명, ‘평화경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에는 46팀 122명이 신청했다.

    이중 지원동기·참가주제 등을 중심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여 ‘평화경제 청년포럼’ 90명과 창업경진대회 33팀 90명, 총 180명이 참가한다.

    8월 23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평화경제 청년포럼’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청년 대표 시사 유튜버 국범근씨와 김연철 통일부장관의 ‘평화경제의 비전’ 토크콘서트, 2부에서는 삼정케이피엠지와 한국관광공사의 ‘평화경제 실제 비즈니스’ 강연, 3부는 청년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8퍼센트’와 ‘서울창업허브센터’에서 ‘청년, 나만의 비즈니스 만들기’ 강연이 진행된다.

    ‘평화경제 청년포럼’을 마치고 오후 4시 30분부터는 창업 경진대회인 ‘평화경제 청년 아이디어톤’이 진행된다.

    아이디어톤은 33팀이 정보통신기술 관광 농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화경제 시대 신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경쟁한다.

    대회 참가팀들은 1박 2일간, 토론 등을 통해 평화경제 시대 유망한 사업수익 모델을 개발하여 대회 이튿날인 8월 24일에 현장발표 하고, 당일 심사위원 평가 후 시상식이 진행된다.

    참가팀에게는 북한과 사업기획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통일, 북한 관련 서적 등을 제공하여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통일부와 서울특별시는 심사위원단을 북한 창업·투자사 관계자로 구성하여 평가의 공정성·전문성을 높이고자 했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청년 특별상 4팀에게 총 상금 7백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창업교육 참가와 남북하나재단,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청년인턴 채용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이 있다.

    한편, ‘평화경제 청년포럼’은 행사 당일 청춘마루 1층 야외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시청 가능한다.

    ‘평화경제 청년포럼’ 1부, ‘평화경제의 비전’ 토크 콘서트는 통일부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통일부와 서울특별시는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평화경제에 대한 이해와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 RELATED NEWS
    MORE NEWS
    • No Data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