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SNS캐릭터 ‘천안프렌즈’와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올해 처음 선보인 개성만점 천안프렌즈가 7가지 방역수칙 안내

이월용 기자

2020-12-08 09:24:02




천안시, SNS캐릭터 ‘천안프렌즈’와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충청뉴스큐] 천안시가 올해 처음 선보인 천안시 SNS캐릭터 ‘천안프렌즈’를 활용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서는 천안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호두과자, 오이, 멜론, 거봉, 순대, 배를 캐릭터화한 ‘천안프렌즈’가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소개한다.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은 마스크 착용하기 아프면 검사받고 집에 머물며 타인과의 접촉 최소화 30초 손씻기 및 기침은 옷소매 최소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3밀 피하기 연말연시 행사·모임 자제이다.

영상에 활용된 천안프렌즈는 올 초 출시된 천안시 SNS캐릭터 ‘호두과장’과 지난 11월 초 온·오프라인 시민선호도 조사와 내부 검토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 오이사, 멜부장, 봉팀장, 순대리, 배사원 5종을 추가한 6종 캐릭터로 구성됐다.

시는 해당 영상을 천안시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채널과 시정홍보 모니터, 남부오거리·일봉산네거리 전광판 등에 송출해 시민들이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제대로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천안프렌즈는 홍보마케팅 회사에 다니는 개성만점 6명의 캐릭터가 ‘기상천외 천안시 홍보대작전’을 펼친다는 콘셉트 아래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은 신선한 콘텐츠로 시민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시는 천안프렌즈 캐릭터 활용으로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실용성이 높은 마스크 줄, 마스크 파우치 등 굿즈를 제작해 SNS 이벤트 시 시민에게 배포하는 등 캐릭터를 통한 친근하고 재밌는 시책 홍보를 펼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천안프렌즈를 활용해 만든 ‘코로나19 방역수칙 영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방역수칙을 알리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방역수칙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후 천안프렌즈로 시민이 공감하고 시민에게 유익한 SNS콘텐츠 및 굿즈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