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하천과, 청주시의회 등과 선진지 견학

무심천과 미호강에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일환

양승선 기자

2023-05-16 16:10:19




청주시 하천과, 청주시의회 등과 선진지 견학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무심천과 미호강에 친수공간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의 기본구상 및 방향을 모색하고 선시공 사례지의 정보 및 기술 등을 취득해 사업 진행 시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

청주시 하천과장과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 문화·복지·체육·환경 분과위원장, 소통보좌관, 토목·환경 분야 전문가 등 24명은 무심천과 미호강에 접목 가능한 친수공간 조성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16일 오산천 및 진위천 일대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방문단은 오산천과 진위천의 경관 조망시설, 파크골프장, 야외물놀이장, 공연장 등을 둘러보고 무심천과 미호강에 접목 가능한 시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무심천과 미호강을 친수문화 공간으로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경험한 친수시설을 참고해 청주시만의 특색있고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하고 꿀잼도심하천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민선8기 시정방침인‘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의 일환으로 무심천과 미호강을 생태·문화·힐링의 친수공간을 확충·리모델링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무심천·미호강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