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특화사업 '부모 및 자녀 대상 상담프로그램' 열어

양승선 기자

2023-07-31 08:32:45




괴산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은 31일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괴산군에서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아동 상담 프로그램과 부모 상담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가족친화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아동 상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월 1일부터 2주간 주 2회, 총 4회 실시할 예정이다.

‘내 꿈이 꿈틀꿈틀 꿈Tree’라는 주제로 감성지능 촉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부모 상담 프로그램으로는 ‘나와 아이를 이해하는 행복한 부모, 부모 마음 처방전’이라는 제목으로 7월 31일부터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긍정적 상호작용 기술훈련’과 ‘내 아이 제대로 이해하기’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양육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칠성면 소재 도담가족성장연구소에서 맡았으며 대표 정옥환 교수는 아동, 부모상담, 개인 및 집단 상담·치료 전문가로 관련 과정을 20년 이상 진행해 온 전문가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나와 자녀, 가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져 가족 친화적인 분위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괴산군은 앞으로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괴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