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추진단-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 학교 주변 정화활동 펼쳐

백소현 기자

2023-10-11 15:37:39




광주교육시민협치추진단-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 학교 주변 정화활동 펼쳐



[충청뉴스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지난 10일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 전남여고 학부모회와 함께 전남여고 주변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학부모들은 직접 호미와 갈퀴를 손에 들고 무성한 잡초와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로 인해 지저분했던 전남여고 담벼락을 청소했다.

‘하모니’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직접 나서 학교 참여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남여고 김현아 학부모회장은 “청소가 힘들었지만 깨끗해진 담벼락을 보니 무척 뿌듯하다”며 “학부모와 학생 모두 기분이 좋아질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는 자발적으로 모인 학부모 128명으로 구성된 자치 활동 조직으로 광주교육을 위한 여러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지난 7~8월에는 개발도상국 학생 교육비 지원을 위한 나눔 장터 방학 중 결식우려학생 밑반찬 지원 사업 등을 실시했다.

그 밖에도 학교 주변 우범지대 정화 활동 등·하교 지도 활동 지역 봉사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다양한 활동으로 광주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학부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추진단은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자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