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과제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 과제지원센터는 매년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어린이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으로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룡 전문가 임종덕 복원기술연구실장과 함께하는‘고생물학 박사에게 듣는 공룡 이야기’와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함께하는 ‘멘토플러스 어린이 로스쿨’이 준비했다.
‘고생물학 박사에게 듣는 공룡 이야기’는 8월 17일 오후2시에 미추홀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전문가가 직접 들려주는 흥미로운 공룡과 화석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고생물학자로서의 삶을 얘기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멘토플러스 어린이 로스쿨’은 오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미추홀도서관 세미나실과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법조 직역 관련 멘토링과 헌법과 형법에 대한 이해,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방문해 진행하는 모의재판 등을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고생물학 박사에게 듣는 공룡 이야기’는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접수는 지난 29일부터 전화를 통해 시작하였으며, ‘멘토플러스 어린이 로스쿨’은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접수는 8월 1일부터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이 밖에 각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와 수강생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방문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