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광주동부학생의회 의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김치타운에서 사랑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의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자 김치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1월 초·중학교 학생의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광주동부학생의회에서 스스로 사랑나눔 정신의 실천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하자고 결의한 것을 실천하는 자리였다. 광주동부학생의회의 봉사활동은 이번 1회에 그치지 않고 오는 16일 김장김치나눔 2차, 18일 사랑의 연탄나눔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의원들은 참석 가능한 날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동부교육과 함께 사랑 나눔의 봉사 정신을 실천한다.
특히 김치 나눔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김치를 직접 비비고 버무려 담근 김치를 6·25 참전유공자 어르신과 사회복지단체, 보호시설, 요양원 등에 직접 전달해 더 의미 있고 뜻깊은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했다. 18일에 진행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우리 주변의 독거노인 등 이웃사랑이 필요한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해 추운 겨울 따뜻한 이웃의 사랑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의 미래가 더 따뜻하고 정의롭고 밝을 것 같다”며 “학생들의 따뜻한 사랑과 정성으로 듬뿍 버무린 김장김치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고 우리 학생들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가치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