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강국을 위한 첫걸음, 해양자치권을 논하다

부산시, ‘2019년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 개최

김미숙 기자

2019-12-20 07:05:23

 

부산광역시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30분,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해양자치권 추진협의회와 공동으로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해양자치권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해양관련 시민단체, 기관, 공무원, 시민 등이 참석해 해양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토론에서 부산연구원 허윤수 동북아해양수도전략센터장은 ‘해양자치권과 부산의 미래’를 주제로 최성두 한국해양대학교 해양행정학과 교수는 ‘해양수산분야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하고 박재율 해양자치권 추진협의회 의장의 주재로 최우용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최도석 부산광역시의원, 이동현 평택대학교 교수, 박인호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 상임대표, 양미숙 부산참여연대 사무처장 및 부산시 해양수산물류국장이 토론자로 나서 참석자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중앙권한의 지방이양과 해양자치권 확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인 이번 정책토론회는 우리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며 “해양수산 관련 기관, 단체, 전문가와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