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정확한 정보는 광주시 공식 SNS로 확인”

1일 1회 가짜뉴스 차단 팩트체크 전송해 시민 불안감 완화 노력

백소현 기자

2020-02-27 16:35:58

 

“코로나19의 정확한 정보는 광주시 공식 SNS로 확인”

 

[충청뉴스큐]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조기 종결을 위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SNS상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가짜뉴스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시 공식 SNS를 통해 팩트체크 등 정확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실시한 현황을 제공 중이다.

1일 1회 이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진자 현황, 이동 경로 선별진료소, 코로나19에 관한 가짜뉴스에 대한 사실 확인 등 시에서 확인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은 일평균 3만5000여건의 높은 수신 건수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친구 추가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현황 파악은 물론, 예방 수칙과 마스크 구입 등에 관한 생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비롯한 공식 SNS채널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것을 시민들에게 권고하고 있다.

코로나19 비상 상황이 끝나는 시기까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메시지 발송을 하루 1회 이상 이어갈 계획이며 광주 시민 누구나 카카오톡 앱을 통해 메시지 구독이 가능하다.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 방법은 카카오톡 앱 접속 후 검색에 광주광역시를 입력, 해당 포스트 메인 화면의 친구추가를 클릭하면 이후 광주시에서 발송되는 코로나19 관련 메시지 수신이 가능하다.

김용승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실시간 상황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공식 SNS채널을 활용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 SNS상 유포되는 불확실한 정보 등으로 코로나19 불안감이 확산되지 않도록 시 홈페이지나 공식 SNS채널을 통해 제공된 정확한 정보만을 확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