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 먹방BJ들도 선택한 대구 먹방여행 떠나요

김민주 기자

2018-10-19 13:14:42

 

여행주간 홍보리플릿

 

[충청뉴스큐]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가 공동 추진하는 가을 여행주간이 오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2014년부터 매년 봄, 가을에 추진하는 여행주간이 돌아왔다.

대구시는올해 가을 여행주간에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면 관광지 마그네틱 기념품을 증정한다.

최근 음식을 주제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들 사이에서 대구음식이 회자되고 있다.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많이 먹는 BJ로 유명한 ‘벤쯔’가 2018 빵드컵 영상에서 ‘전국 8대 명물 빵 대결’을 벌여 대구명물 삼송빵집의 ‘통옥수수빵’이 전국 1위를 했다.

또한 먹방 유투버 형제 ‘BJ 떵개떵’, 일본인 유투버 ‘토키모치’ 등이 소개한 봉덕시장의 ‘꿀떡’이 유명세를 탔다.

대구10味로 이미 유명한 ‘동인동 찜갈비’는 BJ ‘입짧은 햇님’이 소개해 더 유명해지고 있다.

최근 음식을 주제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들 사이에서 대구 안지랑곱창골목은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되어 2015년 한국관광100선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대구에는 저마다 색깔있는 음식테마거리가 많아 대구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먹방여행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번 가을여행주간에는 최근의 먹방여행트렌드를 반영하여 대구시내 까페나 음식점 2곳의 영수증과 관광지 12개소 중 2개소에서 스탬프 도장을 찍어오면 ‘대구관광 마그넷’을 증정한다.

아울러 11월 3일과 4일 양일간은 김광석 길에서 대구관광 컬러링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의 숙박, 음식 등 관광사업체가 여행주간 특별할인에 참여한다.

특별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대구관광블로그’에서 할인쿠폰을 내려받아서 업체에 제시하면 된다.

대구시는 가을여행주간도 한국관광공사대구지사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대구시 제갈진수 관광과장은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 지역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이 대구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