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관측조사위원회 위촉직 위원 공모

23일까지 감귤 분야별 전문가 위촉직 위원 23명 모집

양승선 기자

2020-03-18 16:45:42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충청뉴스큐] 감귤 관측조사 사업의 주민참여 확대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감귤관측조사위원회 위촉직 위원을 공모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3일까지 감귤 관측조사 결과에 따른 생산예상량 심의·의결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감귤관측조사위원회’ 분야별 전문가 23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감귤관측조사위원회’는 감귤생산 및 유통에 관한 조례 제5조에 의거 당연직 7명, 위촉직 23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 운영하며 위원의 임기는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2년이다.

위촉직 전문분야는 학계 2명, 연구분야 2명, 농협·유통 7명, 농업인단체 6명, 재배농가 6명 등 총 23명이다.

주요업무는 감귤 개화·착과 상황 등 관측조사 결과에 대한 생산예상량 심의와 자문 역할이다.

신청은 공개모집 지원서 등 관련 서류를 e-mail 또는 기술지원조정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감귤 관련 학계, 연구, 유통, 생산 분야 등 모집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농업 관련 공공기관의 대표자로 해당기관에서 추천한 사람, 농학, 통계학 등 교수 이상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감귤 연구 관련 기관에서 추천한 사람, 감귤 유통 기관에서 추천한 사람, 농업인 단체에서 3년 이상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해당 단체에서 추천한 사람으로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또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자격조건이 충족할 경우 여성 우선, 현재 위원 중 연임제한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우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경력자 우선, 모집분야별 지역·대학·기관·단체별로 적정한 인원을 균형 있게 선정하고 응모자가 없거나 응모자 중 자격기준에 합당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지명 위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창훈 농촌지도사는 ‘노지감귤 제값 받을 수 있도록 개화상황, 착과상황, 생산량 등 3회에 걸쳐 관측조사를 실시해 적정 생산, 품질 향상 등 기술지도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