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만나는 대구 도로명 유래

김민주 기자

2020-03-30 13:46:26

 

웹툰으로 만나는 대구 도로명 유래

 

[충청뉴스큐] 대구시는 대구 도로명 유래 웹툰을 제작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초 대구시 홈페이지에 연재한다.

대구시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기존의 홍보물품 등을 제작해 배부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도로명 유래를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도로명 유래 웹툰은 과거시험을 보러 가던 선비가 어떠한 사고로 인해 현대의 대구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면서 대구를 소개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게재된다.

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열리는 약령길, 망우당공원과 동촌유원지의 화랑로 칠성시장과 별별상상칠성야시장이 유명한 칠성로 등 주요 도로명마다 명소에 관한 유래와 소개가 담기게 된다.

그동안 대구에 살지만 대구에 대해 잘 몰랐던 부분을 이번 웹툰으로 알 수 있고 타 지역 사람들에게도 대구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웹툰 1화는 3월에 게재됐고 4월 초에 웹툰 2화를 올릴 예정이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 웹툰이 시민들에게 도로명주소가 보다 친근하고 긍정적으로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가 널리 홍보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