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가정놀이활동 자료로 유아 학습공백 최소화

김민주 기자

2020-04-16 09:43:22

 

경북교육청, 가정놀이활동 자료로 유아 학습공백 최소화

 

[충청뉴스큐]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 동안 유아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놀이꾸러미 등 가정놀이활동’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정놀이활동은 장기간의 개학연기에 따른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개학 후 유치원의 교육활동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온라인 놀이활동, 동영상, 놀이꾸러미 등으로 1~2주 분량으로 구성해 택배나 드라이브 스루 등의 방법으로 유아의 가정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아놀이자료, 가족놀이 자료, 그림책 자료, 학부모 교육 자료 등을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원격수업서비스에 탑재해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아울러 유치원에서는 3~4월 유아들이 경험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주간활동계획을 유치원 홈페이지나 SNS 등을 통해 사전 안내하고 온라인 학급방과 SNS로 학부모와 유아들과 소통하며 놀이활동 결과를 확인하고 피드백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개학연기 기간 중 유아들의 가정 학습 지원을 위해 온라인 일일 가정학습 사이트를 안내하고 유아들이 가정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는 놀이꾸러미, 그림책, 유치원 소개 영상 등 다양한 활동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가정과 소통을 통한 유아 생활지도와 다양한 피드백으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