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연구발표회 개최

‘포용도시를 향한 서울시 정책 및 예산’,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해외사례 분석과 시사점’ 등 2개 연구과제 발표

양승동 기자

2020-04-21 17:01:49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단체 사진

 

[충청뉴스큐] 서울특별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지난 20일 컨퍼런스 하우스 달개비에서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됐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연구발표회는 2명의 위원이 연구결과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 질의응답 등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로 박인권 위원이 ‘포용도시’를 주제로 해 포용도시의 개념이해와 서울시의 포용성 및 예산을 타 시·도와 비교 분석하고 포용도시 실현을 위한 개선방안 등의 내용으로 하는 “포용도시를 향한 서울시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두 번째로 이영수 위원은 ‘대중교통’을 주제로 해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필요성과 주요 선진국별 교통행정기구의 대중교통 재정조달 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해외사례 분석과 시사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결과 발표 이후에는 발표 내용에 대해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의 질의응답 등 토론이 전개됐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연구발표 내용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