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 2018 하반기 서해사랑 프로젝트 직무연수

교원 및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별 맞춤형 연수

양경희 기자

2018-10-25 13:48:44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교육연수원은 25일을 시작으로 청천중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서해사랑 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 서해사랑 프로젝트 직무연수는 교육균형발전 대상교 교원 및 학부모가 대상이다.

학교별 상황에 따라 학부모 교육과 연계할 수 있는 맞춤형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공모를 통하여 초·중·고 각 1교씩 총 3학교를 선정했다.

하반기 연수는 인천송현초등학교, 청천중학교, 인천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연수 대상을 교원에서 교직원 및 학부모까지 확대하여 많은 교육공동체가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별로 꼭 필요한 연수 주제를 스스로 선택하고 학교 교육력 제고에 도움이 될 강사를 선정하여 ‘미래사회·창의융합인재’, ‘음악으로 엿보는 인문학과 미디어’,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등 다양한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고 연수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청천중학교 교사는 “원하는 연수 주제를 학교가 정하고 만나고 싶었던 강사를 초빙하여 집합연수를 받을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으며, 일회성의 연수로 끝나지 않고 독서토론과 연계할 수 있도록 관련 도서가 제공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했다.

인천교육연수원의 이혜경 원장은 “하반기 서해사랑 프로젝트 직무연수는 교육격차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교원이 있는 학교를 찾아가서 원하는 연수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연수이다.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를 지원하는 인천교육연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