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사회갈등조정원회, 신규 위원 위촉

도내 고충민원 해소를 통해 도민이 행복한 강원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조원순 기자

2020-05-21 15:30:13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오는 22일 오전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김성호 행정부지사, 박동주 총무행정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2명을 새로 위촉한다.

신규 위원은 강원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김영하 상임대표, 강원연구원 정윤희 책임연구원이다.

김영하 상임대표는 현재 원주YMCA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고 강원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통령소속 사회통합위원회 강원지역 위원 등을 역임했다.

정윤희 책임연구원은 서울대, 동 대학원 환경계획을 전공하고강원연구원 사회환경연구실에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강원도 도시계획위원회 등에서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기는 5월 22일부터 2022년 5월 21일까지 2년간이다.

김영하 위원과 정윤희 위원은 “도민들의 복잡·다양한 고충민원 해소를 통해 행정과 도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도민이 행복한 강원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소외계층의 애로사항 해결에서 부터 공공갈등의 조정까지 위원회의 고충민원 해결의 폭을 넓히고 도민들의 권익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도내 고충민원과 갈등을 도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결하는 옴부즈만 기구로 2012년 9월 출범했으며 매년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사람·현장 중심의 고충해결을 강화하는 등 도민 권익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