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세종 홍보 UCC 응모기간 연장

6월 30일까지 접수…여성친화적 공공서비스 이용후기 등 주제

양승선 기자

2020-06-03 08:02:24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가 여성친화도시 지정 4주년을 맞아 성과를 알리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홍보 UCC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1개월 더 연장한다.

이번 응모기간 연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외부 접촉 및 영상촬영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응모자들의 원활한 촬영 및 접수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공모주제는 ‘여성의 눈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세종’을 주제로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홍보와 관련된 분야다.

세부 주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성과 여성이 경제적 사회적 참여를 하는 당당한 도전기 성공담 세종시 아빠 육아활동 여성 친화적 공공서비스 이용후기 등이다.

작품 유형은 2∼3분 이내 동영상으로 인터뷰 형식의 다큐멘터리 스토리가 있는 드라마 춤과 노래가 담긴 뮤직비디오 일상기록 광고 웹툰 등 다양한 형식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1편 등 총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7월 중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홍보활동 및 공식 유튜브 등에 상영해 세종시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