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노조 코로나19극복을 위해 강원상품권 구입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강원 및 본사본부 약 1억2천만원 규모의

조원순 기자

2020-06-17 15:51:14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은 올해 초 ‘건보노조 추모사업회’를 별도로 설립하고 자율적인 기부를 통해 조합원 사망 시 유족지원 사업 등 조합원 복지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건보노조 추모사업회의 강원 및 본사본부는 2020년 6. 17. 강원도청 경제부지사실에서 강원상품권 구매 협약을 통해, 약 1억 2천만원의 강원상품권을 구입, 2,000여명의 회원이 강원상품권을 지역 내에서 사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건보노조 추모사업회는 “이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 각 지역에서 근무하는 회원 1만3천여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총 9억여원 상당으로 지역사랑상품권 구입금액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추모사업회가 조합원의 복리증진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다.

더해서 건보노조 추모사업회는 내부논의를 거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 중인 보건의료인 등을 지원하기 위한 상당 규모의 기부 또한 추진예정이며 노동조합이 사회적 책임을 다해 코로나 사태 극복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우병렬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강원 및 본사본부에서 전국에서 첫 스타트로 강원도에서 강원상품권을 구매, 지역 경제가 하루라도 빨리 극복될 수 있게끔 기여한 부분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강원지역 경제가 다시 한 번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