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대응 슬기로운 식생활 – 우리 지역농산물로 면역력을 키워요

6월은 식생활교육의 달 ‘슬기로운 식생활’ 캠페인 추진

조원순 기자

2020-06-19 15:39:20

 

코로나19대응 슬기로운 식생활 – 우리 지역농산물로 면역력을 키워요

 

[충청뉴스큐] 농림축산식품부의 6월 ‘식생활교육의 달’ 전국 온라인 캠페인에 발맞춰 강원도에서도 비대면 혹은 거리두기 대면 방식으로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식생활교육 캠페인이 진행된다.

강원도 식생활교육 사업을 주관하는 사)식생활교육강원네트워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올바른 식생활 확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대응해 올해는 ‘코로나19 대응 슬기로운 식생활, 지역농산물로 면역력을 키우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9일 횡성을 시작으로 강릉, 춘천, 원주 등 여러 시군에서 시군별 식생활교육네트워크의 추진으로 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면역력, 개인 위생 등을 강조한 코로나19 대응 식생활 수칙을 안내하고 코로나-19 여파로 건강한 식생활 유지가 더욱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일환으로 우리농산물 꾸러미 혹은 우리농산물로 만든 건강 반찬 꾸러미를 전달해 도민의 건강 증진 및 도내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5일부터 2주 동안 바른식생활정보114 홈페이지에서 희망 메시지 기부에 동참한 도민들이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선정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메시지가 동봉된 우리 농산물 꾸러미 ‘안녕하세요 박스’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