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강원도·홍천군·한국농어촌공사

조원순 기자

2020-06-25 15:16:37

 

지역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충청뉴스큐] 2020년 6. 25. 오전 11시에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 자연환경연구공원, 홍천군,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가 홍천군 지역의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장기화가 예상됨에 따라 홍천군에 소재한 기관들의 공동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의 집중적인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경제활성화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본 협약의 주요내용은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각종 시험 중인 희귀식물의 군락지 시범 조성 및 초화류 단지 조성 등 자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홍천군에서는 연구공원 인접지에 생태탐방로를 조성해 기존의 관광시설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며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에서는 간성천 및 대룡저수지 일원의 수질을 보호해 친환경 생태계 수자원 관리를 통해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및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자연환경연구공원 ⇨ 희귀식물 등 시범지 및 초화류 단지 조성홍천군 ⇨ 생태탐방로 조성 등 관광자원 시설 확충한국농어촌공사 ⇨ 수생태계 보호 등 수자원관리 또한,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등 재난 극복을 위해 지역에 소재하는 각 기관들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코로나 19’ 이전의 일상으로 하루 빨리 복귀하기 위해 관람 방문객에게 ‘생활속 거리두기’ 및 개인 방역 철저 등 안전 활동을 당부했으며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의 활성화는 물론 도 사업소가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