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강원도는 오는 2일 오후 4시부터 17:30까지 서울 임시 스튜디오에서“김풍의 강원 레시피”라이브 방송을 통해 도내 특산품 홍보에 발 벗고 나선다.
- 이번 행사는 웹툰 작가이자 요리사인 김풍씨가 강원도 특산품을 이용해 가정에서 쉽게 조리 할 수 있는 간편식 요리를 실시간으로 조리하고 시식하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로 인해 시식·경품 등 대형마트 내 대규모 홍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마케팅으로 진행되며 강원도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방식으로 이날 라이브 방송과 연계해 강원마트 입점품목에 대해서는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비대면 판촉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촬영 영상은 향후 대형마트, 백화점, 특판 행사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 주요 컨텐츠로는 외식 퀄리티 수준의 음식을 가정에서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강원한우, 화고버섯을 활용한‘미친 식육 유발 한우등심 튀김’과 청정 코다리와 토마토를 곁들여 만든 여름철 별미인‘코다리 토마토 비빔면’를 김풍이 추천하는 강원 레시피로 소개한다.
아울러 면역력에 좋은 홍삼, 양구 시래기 등 도내 특산품을 소개하며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태훈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식료품 소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강원도 특산품을 이용한 요리비책들을 소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내 생산자에게는 소비지 확대를 통한 매출증대와 경영안정을,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도내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