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고졸취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취업지원관 연수회

취업지원관 취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김민주 기자

2020-07-02 09:44:50

 

경북교육청, 고졸취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취업지원관 연수회

 

[충청뉴스큐]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30일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취업지원관 등 80명을 대상으로 ‘2020 취업지원관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취업지원관은 교육부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 정책에 따라 도내 모든 직업계고등학교에 1~2명씩 배치되어 우수 취업처 발굴과 안정적인 산학연계를 통해 고졸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과 직업계고 현장실습 추진 방향에 따라 기업체 발굴 · 관리와 산업안전보건법 등 취업지원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 방향, 하이파이브 운영 방법, 고졸취업에 대한 학생과 기업체 혜택, 산업안전과 노동인권 교육, 취업지원관의 자세와 마인드 함양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방우정교수를 초청해 인맥, 배려, 경청 등에 대한 토크 진행으로 취업지원관으로서의 “길”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취업지원관 역량강화를 통해 양질의 기업체를 발굴하고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 제공으로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취업지원관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고졸취업에 대한 전문성 신장으로 경북 직업교육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