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 온라인 연수 운영

“총 5회에 걸쳐 유튜브채널 ‘학끼오TV’로 실시간 운영”

조원순 기자

2020-07-06 10:00:31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6일부터 5회에 걸쳐, ‘사람을 잇고 마음이 성장하는 따뜻한 독서·인문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한 학기 한 권 읽기’ 연수를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이번 한 학기 한 권 읽기 및 소통과 협력의 글쓰기 전문가 기초과정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집합연수가 아닌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며 강원도는 물론 전국의 한 학기 한 권 읽기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12명의 초·중등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된다.

‘한 학기 한 권 읽기’ 온라인 연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쉽게 이해하기, 한 학기 한 권 읽기 가깝게 느껴보기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6일 ‘한 학기 한 권 읽기 쉽게 이해하기’는 이야기꽃 피는 교실, 온작품 읽기, 한 한기 한 권 읽기, 어떻게 할까?, 교과별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도방법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한 학기 한 권 읽기 가깝게 느껴보기’ 14일~17일까지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사례와 읽기 전·중·후 활동, 얼굴이 보이는 한 권 읽기 수업, 독서교육으로 교실 수업의 상상력 넓히기, 동화, 동시, 그림책과 함께 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독서동아리, 함께 읽기의 힘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온라인 연수 마지막날인 17일에는 강의를 운영했던 초·중·고 3명의 교사가 참여해, ‘톡톡 두드려 알아가는 슬기로운 독서생활’이라는 주제로 ‘한 학기 한 권 읽기’에 대한 궁금한 점을 실시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읽는 즐거움, 소통하며 더불어 성장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인문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삶 속에서 만나는 책 한 권의 즐거움을 느끼고 따뜻한 소통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교육으로 한 걸음 나가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