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가족과 함께 과학문화축제 나들이”

울산시, 제10회 신나는 과학체험마당 개최

김인섭 기자

2018-11-02 09:27:39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 일원에서 ‘제10회 신나는 과학체험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울산지역 대표 과학문화 축제로 자리 잡은 이 행사는 지난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축제’라는 주제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각 주제별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미취학 아동부터 중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사이언스존, 가족이 함께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로봇· IoT·SW와 관련된 체험을 하는 ,패밀리 사이언스존이 운영된다.

또 영남·호남·중부·경기 권역의 대표 과학문화 단체들과 함께 협력하여 운영하는 ,함께하는 생활과학교실, 과학마술공연 및 과학 골든벨 행사로 진행되는 ,사이언스 콘서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행사로는 진동 LED볼을 이용한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자력을 이용하여 회전하는 스피너 만들기, 탱탱볼 비행기 만들기, UV 슬라임 만들기, 브레드 보드를 이용한 피아노 만들기, 간단한 전기회로 구성을 통해 멜로디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 휴머노이드 로봇의 댄스공연과 아두이노를 이용한 하키 로봇 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울산광역시생활과학교실, 울산과학교육연구회, 울산대학교과학문화회 등 울산지역을 대표하는 과학교육 단체들이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특히 타지역의 과학문화 단체들이 참여하여 지역의 벽을 넘어선 과학문화행사들로 이뤄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시민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전환과 과학의 중요성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