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청년분야 기업 사회공헌 연계 특강인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협업해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에서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부산청년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수도권과 비교해 정보격차가 있는 최신산업 트렌드 등 유익한 정보와 기업과 직접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다양한 청년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안내하고 청년과의 소통기회를 제공해 기업과 청년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 첫 번째 기업이 ㈜스타벅스코리아이다.
지난 10일 ‘청년정책플랫폼’ 등을 통해 진행한 참가자 모집이 3시간여 만에 마감되면서 뜨거운 관심과 성원이 확인됐다.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배 CEO 초청 강연과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특히 부산 대표 벤처 창업가인 김건우 대표와 박기웅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부산지역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자신감과 함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성장전략국장은 “청년들의 의견을 더욱 반영해, 창업 외에도 주거, 금융,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기업과 연계해 청년에게 와닿는 특강을 계속 추진하겠다”며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되기 쉬운 시기이지만 시가 청년들이 양질의 강연과 네트워킹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들과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