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

주요 해수욕장, 산간계곡, 하천, 유원지 등에 설치된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 추진

조원순 기자

2020-07-17 16:11:18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 경보통제소에서는 도내 해수욕장, 산간계곡, 하천, 유원지 등에 설치된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해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을 추진한다.

이번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은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기간 중 특히 취약한 토·일요일 오후 2시에 실시되며 도내 14개 시군 122개소 경보시설을 활용해 피서객들에게 안전수칙 준수 당부등 음성방송이 나갈 예정이다.

도내 오후 6시군 379개소에 설치된 민방위경보시설은 민방위사태나 재난상황 발생시 도민의 안전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설치 운영되는 첨단시설로서 도민안전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 경보시설을 활용해 산불예방 홍보방송, 호우 또는 기상특보 발령시 주의방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경보발령태세를 유지하고 신속 정확한 경보전파를 위해 노후 시스템 교체 및 개선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전창준 도 재난안전실장은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한 홍보방송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경보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