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초, 책마루도서관 & 놀소공상상놀이터 문열어

“학교공간조성사업으로 놀이와 독서 문화예술의 향기를 더하다”

조원순 기자

2020-07-20 15:54:08

 

화천초, 책마루도서관 & 놀소공상상놀이터 문열어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20일 지난해부터 학교공간조성사업으로 추진한 화천초등학교 ‘책마루도서관&놀소공상상놀이터’ 개관식을 진행한다.

화천초등학교는 학교공간조성사업으로 학교 안 틈새 공간과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책마루 도서관, 옹기종기 실내놀이터, 놀소공 상상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했다.

책마루 도서관은 저학년과 고학년의 이용이 분리된 공간, 학생·교사·학부모의 참여 소통이 이루어지는 소모임 공간, 놀고 책을 읽으며 서로 눈 맞추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옹기종기 실내놀이터는 매달리고 뒹굴고 던지며 놀 수 있는 공간, 옹기종기 모여 이야기 나누고 숨고 쉴 수 있는 나만의 공간으로 친환경페인트, 자작나무, 패브릭을 활용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참여해 아이디어 도출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학교별 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디자인 설계를 지원했다.

한편 학교공간조성사업을 위해 실내 놀이공간 조성 5천 2백만원, 학교도서관 감성화 프로젝트 2억원, 상상놀이터 1억 1천 5백만원 등 총 예산 3억 6천 7백만원과 화천군청의 대응투자도 지원받았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견과 바람으로 만들어지는 학교 공간이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추억으로 채워지길 기대한다”며 “강원도의 모든 아이들이 학교의 어느 곳에서든 꿈과 끼를 맘껏 펼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공간조성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