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학부모 연수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를 통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

양경희 기자

2018-11-05 14:46:43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5일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 전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 학부모의 입학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개별화교육계획 운영내용 및 학교-가정간 연계교육 등 학교에서의 특수교육대상학생 지도내용과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을 전달한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서부 관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초등학교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를 제공한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는 “이번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자녀의 입학준비를 돕고 입학 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익혀 특수교육대상 자녀의 더 행복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