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주민참여예산제도 권역별 컨설팅 실시

2021년 예산에 반영할 시 정책사업 제안 및 토론

서유열 기자

2020-09-08 08:15:39




당진시청



[충청뉴스큐] 당진시는 8일 신평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지역주민,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 주도형 분임 토의를 통한 남부권 지역 현안사업 직접 발굴을 위한 권역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주민참여예산제 시민제안 공모사업이 연중 시행됨에 따라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당진시 예산 방향 및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모둠별 분임토의를 통한 제안사업 직접 발굴, 우선순위 선정, 토론 및 발표 등의 순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사단법인 디모스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컨설팅에는 마을리더, 노인, 여성, 청소년, 다문화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토록 해 지역별, 계층별로 관심있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시민불편해소 등 6개 분야에 대한 우수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그 결과 시에 제안할 사업과 공모사업 우선순위 결정 등을 위한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시는 오는 11일에도 북부권과 중심권 지역을 대상으로 제안사업 발굴을 위한 권역별 컨설팅을 두 차례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 결과를 주민 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때 반영해 당진시 만의 특색있는 공모사업이 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