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복지 발전 위해 도민 의견 하나로 모은다”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지역 사회복지 발전 위한 2021년 연구과제 공모

양승선 기자

2020-09-17 15:19:30




“지역 사회복지 발전 위해 도민 의견 하나로 모은다”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과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회복지 분야 및 정책방향에 대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도민들의 아이디어를 하나로 모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를 통해 9월 14일부터 30일까지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2021년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는 도 지원 하에 2017년 5월에 개소해 제주지역 사회복지분야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는 기구이다.

센터는 2019년 제주 통합복지하나로 운영모델 연구 등 4개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으며 올해에는 복지기준선 실행 및 성과평과 계획 수립 등 6개의 연구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는 연구 과제를 공모한 뒤 내부 심사를 통해 10월 8일 선정과제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 자격은 관심 있는 도민, 사회복지 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 직원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사회복지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훈련 사회복지 자원 연계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지원 등 3개 분야다.

응모 방법은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홈페이지 내 팝업창 및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사회복지연구센터 관계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과제는 최우수상 1명 상품권 20만원, 우수상 2명 상품권 각 10만원, 장려상 2명 상품권 각 5만원이 시상된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는 지역 사회복지분야의 효율적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21년도 연구과제 공모에 참신하고 유익한 연구과제가 제안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