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알차게 골라 듣는 ‘에듀마켓’ 직무연수 시작

2018 초등 현장중심형 에듀마켓 직무연수 11개 교과 24개 과정 운영

양경희 기자

2018-11-09 15:22:34

 

‘현장중심형 에듀마켓’ 직무연수 운영 모습

 

[충청뉴스큐] 인천교육연수원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주간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중심형 에듀마켓’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가 직접 교과를 선택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것으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선택하듯 교과를 골라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에듀마켓’ 방식을 도입했다.

인천교육연수원은 연수생의 편의와 상황을 고려하여 연수과정을 편성했다. 가정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반영한 ‘자녀와 함께’ 연수는 자녀 돌봄으로 집합 연수에 참여하기 어려운 엄마, 아빠 선생님을 위해 인천에서 최초로 운영한다.

연수원과 거리가 먼 교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로 연수 장소를 분산시켰으며, ‘럭키백’ 형태의 관련교과 실습재료를 제공하며 워크숍이나 실기실습형태로 운영하여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연수를 운영한다.

‘알면 알수록 쓸모있고 신나는 미술교육’, ‘교실연극으로 눈물 펑펑 수업만들기’, ‘소중한 사람과 함께 책읽기’, ‘가슴뛰고 설레는 진로 네비게이션’, ‘음악수업 다시 봄’,‘시끌벅적 수악과 참여수업’, ‘인천도시재생과 마을교육’,‘인천 도시 이야기’ 등 선생님들이 교실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과를 개설하여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점도 강조된다.

인천교육연수원 이혜경 원장은 “연수 종료 후 연수생의 반응을 분석하여 연수과정 운영의 현장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