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복대 국민체육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주거단지와 산업단지가 결합하는 복대동에서 운동하다

양승선 기자

2020-09-29 15:54:49




청주시, 복대 국민체육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흥덕구 복대동 288-23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복대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해 지난 28일 설계공모를 한 결과,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작품이 선정됐다.

복대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주거단지가 밀집돼 있어, 지역주민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를 추진 중이다.

심사결과 당선작은 공개공지와 연계한 전면마당과 건물의 연결계획이 우수하며 이동 동선 및 체육시설기능이 유기적으로 배분되고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은 사회적 이완과 수축운동이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주목하고 인체 근골격의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건축 규모는 연면적 3670㎡, 지하1층 지하2층 규모이며 수영장, 배구, 배드민턴, 탁구 등 다목적체육시설, 작은 도서관 등을 구성했으며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스포츠 레저 공간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의 당선작은 건축물의 기본적인 형태 및 공간활용을 제시한 것으로 이후 실시설계 시 관계전문가 및 시설이용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건축물이 건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