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영재교육원 수료식 성료

‘꿈 너머 꿈’을 찾아 나서는 동부영재교육원 영재학생들

양경희 기자

2018-11-12 10:48:23

 

영재교육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인천동부과학교육관 강당 및 만수북초 대강당에서 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 지도강사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산출물 포스터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 식전 행사로 진행된 창의산출물 포스터 발표회에서는 만수북초 대강당을 활용하여 그간 학생들이 연구해온 17개의 창의산출물을 포스터 형태로 전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봄부터 그룹별로 스스로 창안한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온 2학년 17개 팀은 학부모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구내용을 설명했고 설명을 들은 학생들은 질문지을 작성하고 연구에 대해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층 실험실에서는 ‘아이의 강점을 이끌어내는 부모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진로 특강이 실시됐다. 학부모들은 그간의 자녀들과의 대화에서 겪었던 갈등을 떠올리며 아이들을 이해하고 진정한 소통의 방법을 얻어가는 알찬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재교육과정을 마친 2학년 학생들은 이번 수료식을 끝으로 영재원을 떠나게 되며, 1학년 수학·과학반 학생과 발명반 학생들은 2019년도에 2학년 과정을 이어나가게 된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 수료생 모두에게 수료증을 일일이 수여하며 격려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로서 감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융합인재가 되기를 당부하면서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여 ‘꿈 너머 꿈’을 찾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동부영재교육원은 2018학년도에 이어 2019학년도에도 역시 중학교 1, 2학년 1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영역 및 발명과정 영재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