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맛 탐나는 맛’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12일~10월 30일 비대면 전국요리 경진대회 방식 제주농산물 소비촉진 홍보

양승선 기자

2020-10-05 14:50:10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비대면 전국요리경진 ‘제주의 맛 탐나는 맛’ 선발대회 참가자를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주제는 ‘제주농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시크릿 레시피’이다.

이번 요리경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의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제주농산물을 활용한 비대면 요리 선발대회 개최를 통해 제주농산물 우수성 홍보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참가 자격은 제주 농산물, 음식, 전통식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가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신청서 심사용 요리과정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요리방법 설명 및 레시피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조건은 개인이 개발한 창작 요리 제주농산물 활용 제주의 맛 표현 요리 전통음식을 응용한 요리 등이다.

심사는 요리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실용성, 주제연계성, 노력성, 재료구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등 총 4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상당의 제철 농산물을 시상하고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작품은 제주농산물 홍보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 온라인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천연염색 마스크 및 마스크걸이를 제공한다.

이현주 농촌지도사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곁들인 요리작품을 통해 제주농산물 및 전통식문화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전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