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당진시가 비만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ICT 기반 비대면 운동체험, 영양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운동체험프로그램은 ‘고당 요가 교실’, ‘비타민 다이어트 교실’ 2개의 강좌이며 운영방법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화상수업으로 진행되고 예약제로 사전·사후 검사 및 개별 상담을 실시한다.
수강기간은 10월 1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약 8주이며 지원자격은 만 19세 ~ 60세 당진시민 중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자 및 질환자 또는 비만자 50명이다.
지원사항으로 참여자 전원 아령 또는 요가링 제공, 프로그램 수료 시 건강관리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영양프로그램은 ‘요리조리 집쿡 길라잡이’1개의 강좌로 수강기간은 10월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약 4주이며 운영방법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 1회 레시피 영상 및 영양 정보를 제공하며 수강생은 제공된 영상을 수강 후 요리 인증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 60세 당진시민 중 학부모 30명이며 지원사항으로 메인재료 밀키트를 집까지 배송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체·영양 관리가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본 프로그램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비대면 건강증진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