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사과연구회, 2020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양승선 기자

2020-10-20 14:41:31




청주시청



[충청뉴스큐] 지난 19일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0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 평가에서 미원사과연구회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은 채소·과수 분야 국내육성품종 보급 사업에 참여했거나 참여 중인 우수단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청주시 미원사과연구회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시상은 2020년도 농촌진흥청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미원사과연구회는 2017년부터 ‘사과 국내육성품종 보급 시범사업’추진을 시작으로 사과 국내육성품종 생산단지 54ha를 조성해 고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회원들은 사과재배 기술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해 사과 신품종 확대와 재배기술 수준 향상에 힘써왔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를 위해 국내육성품종 묘목 아리수 등 6종 9089그루와 관·배수시설, 지주시설 및 방풍·방조망 등 생력화 시설을 보급했다.

또한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현장 재배기술 지도를 병행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청주사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고품질 사과 국내육성품종이 확대 보급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지역 내 사과의 품질 고급화를 위한 영농기술 지도와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주사과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