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산업 기술개발 정보 네트워킹 강화

대구시 - KEIT 산업기술 연구개발 정보교류회 개최

김민주 기자

2020-10-27 14:35:05




대구광역시청



[충청뉴스큐] 이번 교류회는 대구시와 2014년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한 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지난해 10월 체결한 상생협력 MOU에 따라 개최되는 것으로 정부 산업기술 R&D 추진방향을 지역기업 및 기업지원기관들에게 공유해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R&D 투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류회에서 산업부 R&D 예산을 총괄하는 분야별 MD가 직접 정부의 정책 동향을 설명하고 컨설팅을 제공해, 지역기업과 지원기관의 R&D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4차 산업혁명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디지털화와 융복합화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현상이 되고 있다.

정부 역시 산업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 지원 규모2)를 해마다 증액하고 있다.

하지만 지역기업들은 전문인력과 경험 및 정보 등의 부족으로 신규 R&D 과제 발굴·기획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2): 18.9조 → 19.1조 → 19.5조 → 19.7조 → 20.5조 → 24.2조이에 대구시는 25개 육성참여기관과 15개 협력기관이 참여하는 스타기업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기업의 정부R&D 기획을 지원하며 지역기업의 R&D 애로사항을 해소해왔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면 지역기업과 대구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KEIT 등 전문기관과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도전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