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참가자 모집

서부농기센터, 29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30명 선착순 모집

양승선 기자

2020-10-28 15:34:37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투데이 클래스’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각적 활용방법을 모색하고 우리쌀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11월 9일 16일 이틀간 8시간 과정으로 서부농업기술센터 가공교육장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쌀 가공에 관심 있는 여성농업인 등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실습재료비 일부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쌀에 대한 이해, 쌀베이킹 장점 우리쌀을 활용한 퓨전디저트 만들기 등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퓨전 다과인 화과자와 쌀 베이킹 앙금플라워케이크는 버터와 베이킹파우더가 들어가지 않아 몸에 좋은 웰빙 디저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제출 후 참가비 입금자 순으로 선착순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효진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쌀의 소중함을 알고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해 있는 자녀들을 위해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쌀 소비가 확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