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공공기관 특성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실시

공공기관 연계 가능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양성으로 지역인재의 혁신 정책 참여 유도

조원순 기자

2020-10-29 13:49:33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재단법인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와 강원창업보육센터에서는 도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인력 양성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혁신도시 발전 세부전략 달성을 위한 ‘2020년 공공기관 특성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본 경진대회는 강원도 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접목해 혁신 정책 참여는 물론 사전교육, 멘토링 등을 통해 실제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아이디어의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 연계, 공공기관 진로탐색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작년에 처음으로 진행된 본 경진대회는 1박 2일의 사전교육과 무박 2일의 경진대회에 총 53명이 참가했고 19개의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소속 팀이 대상을 수상했고 총 9개 팀이 대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등 강원혁신도시에 소재한 8개 기관에서 12명의 공공기관 전문가가 대회에 직접 참여해 멘토링, 심사 등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팀을 선발해 대상 2백만원 등 총 6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김주선 센터장은 “강원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별 특성을 연계하는 본 경진대회에서 우리 강원도의 미래인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뽐내주기를 바라며 각 분야 전문가 멘토들의 도움으로 아이디어를 다듬어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