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울산시는 11월 4일 오전 11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 지역혁신협의회 2기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선출, 지역혁신협의회 현황 보고 분과위원회 구성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균형발전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28조 및 ‘지역혁신협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위원은 지역소재 대학, 5개 구·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사람들 중에서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 기능은 울산시 균형발전 계획 및 사업에 대한 심의, 정부 부처 공모사업에 대한 검토·조정, 지역전략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신규과제 발굴 등이다.
앞서 1기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 균형발전 5개년계획안, 울산광역시 시행계획안, 지역혁신성장계획안 등 균형발전 계획에 대한 심의와,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토론회 및 워크숍 개최,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의견 개진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혁신협의회는 현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심의·자문 기구로써 향후 울산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사업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