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광역아동보호전담기구 운영

도·교육청·경찰청·유관기관·행정시 관계자로 구성…아동학대 예방 추진·개선사항 논의

양승선 기자

2020-11-04 15:25:13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난 9월 29일 교육청·경찰청·유관기관·행정시 간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아동보호전담기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아동보호전담기구는 학대피해 아동 보호 및 위기아동 사전 발굴 시스템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전담기구에는 도 보건복지여성국장,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제주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 행정시 복지위생국장 등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어 지난 10월 27일 첫 회의를 개최해 각 기관별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추진상황을 공유했으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각 행정시에서는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 위기의심아동에 대한 정보공유 및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 광역아동보호전담기구가 형식적인 기구가 아닌 실효성 있는 기구가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공적책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