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요, 뮤티켓의 숲

가을 감성 가득한 대청호미술관에서 배우는 재미있는 미술관 관람예절

양승선 기자

2020-11-05 13:53:54




어서 와요, 뮤티켓의 숲



[충청뉴스큐] 청주시립미술관 분관인 대청호미술관이 문의면 대청호 현장과 미술관에서 동시대 ‘환경’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사유 방식을 조명하는 ‘2020 대청호 환경미술 프로젝트 · 기획전 – 움직이는 물’展을 각각 오는 11월 30일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시 기간 중 문의문화재단지와 대청호미술관을 찾는 관람객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술관 관람예절을 보다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서와요, 뮤티켓의 숲’을 운영한다.

또한, 대청호미술관의 숨은 장소인 3층 옥상에서는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꿀차와 함께하는 미술관 ‘Bee with U’를 진행한다.

미술관 옥상에서 문의면 양봉가 해밀당이 채밀한 달달한 꿀차와 함께 꿀벌과 관련된 다양한 서적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어서와요, 뮤티켓의 숲’은 현재 진행 중인 ‘2020 대청호미술관 기획전 – 움직이는 물’ 전시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이다.

‘뮤티켓’은 뮤지엄과 에티켓의 합성어로 미술관 관람예절을 의미한다.

전시를 감상하기 전, 조각공원에 마련된 ‘뮤티켓존’에서 다양한 동물의 습성과 관람예절을 접목한 체험지 홛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관람예절을 배울 수 있다.

체험지를 완성한 관람객에게는 미술관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하며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움직이는 물’展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청호미술관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는 전시와 연계된 체험프로그램 및 이벤트 운영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에서 잠시 벗어나 대청호에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함께 대청호를 바라보고 호흡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