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오는 11일 롯데아울렛 청주점 3층 공간에 청년공간 ‘ROUTINIQUE’를 개소한다.
청주시 청년공간 ‘ROUTINIQUE’는 지난 9월 23일 청주시가 롯데아울렛 청주점, 청년뜨락 5959와 청년상가 및 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만들어진 청주시 청년 공간이며 롯데 아울렛 청주점에서 지역 청년들을 위해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줬다.
청년공간 ‘ROUTINIQUE’는 routine +unique의 합성어로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특별함이라는 의미로 19개 청년 기업 제품들로 이뤄진 로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과 문화공연이 가능한 복합 청년문화 공간이다.
개소 축하공연은 이달 14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30여 분 동안 청년 뮤지션들의 재즈공연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 공간 ‘ROUTINIQUE’는 청주시 청년이 대표인 기업으로 선발됐으며 향후 수익의 일부가 지속해서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사회적 협동조합 형태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공간 ‘ROUTINIQUE’ 조성으로 창업을 하려는 청년의 꿈과 청주시민이 만나 일상에서의 특별함을 얻어 가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을 위한 정책을 추진·발전시키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해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