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부위원장, 서태협 비위사실에 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감사 위해 서울시 감사위원회 감사청구와 더불어 서울시의 조속한 처리 촉구

서울특별시의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의 조사 결과 서태협에 대한 55건의 지적사항 발생

양승동 기자

2020-11-10 16:58:44




김태호 부위원장, 서태협 비위사실에 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감사 위해 서울시 감사위원회 감사청구와 더불어 서울시의 조속한 처리 촉구



[충청뉴스큐]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태호 부위원장은 서태협 비위사실에 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감사를 위해 서울시 감사위원회에 감사청구를 촉구하는 한편 감사결과에 따라 서울시가 보조금 환수 및 고발조치 등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즉시 취할 것을 주문했다.

김태호 부위원장은 11월 9일 열린 제298회 정례회 중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부서인 관광체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과 박원하 서울시체육회장에게 서울시태권도협회의 비위사실을 주지시키고 서울시가 구성한‘태권도 혁신 T/F’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면서 서태협에 대한 더욱 강력한 감사와 처벌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조사한 결과를 중심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특별감사 조치 불이행, 국기원·대한태권도협회 심사규정 위반, 예산 방만 운영 등 총 55건의 지적사항이 서울시로 전달됐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위해 ‘태권도 혁신 T/F’가 구성됐다.

하지만, 김태호 부위원장은 서울시가 주도하는 ‘태권도 혁신 T/F’가 과연 공정하고 정확하게 서태협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와 권고안의 강제력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더욱 강력한 감사와 처벌을 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태호 부위원장은 “서울시에서 가장 강력한 감사권한을 가진 기구가 서울시 감사위원회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서태협의 비위에 대해 공정하고 정확한 감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한다”며 “조사특위 지적사항 외에도 위장취업, 법인카드 이중결제, 회의록 수정 등 서태협의 비위들이 속속히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서울시는 즉시 감사위원회에 감사 청구를 하고 감사결과에 따라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서울시 감사위원회에 감사가 청구되면 감사위원회에서는 서태협에 대한 지적사항을 감사하고 그 결과를 서울시에 통보한다.

서울시에서 감사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보조금 환수, 고발조치, 대한체육회 등 상위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서태협에 대한 강력한 조치가 이뤄질 예상이다.

김태호 부위원장은 “서울시 감사위원회 감사결과와 별개로 서울시체육회 차원에서는 이사회를 통해 서태협의 신속한 관리단체 지정 등을 위한 의견수렴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태호 부위원장은 “서태협에 대한 1차 지도감독 기관은 서울시체육회이며 2차 지도감독 기관은 서울시이다.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명백하게 비위사실이 밝혀지고 있는 서태협에 대해 관리단체 지정을 주저하고 지연하는 행위는 시민들이 절대로 납득할 수 없는 행위이며 용납될 수 없는 행위이기 때문에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반드시 서태협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