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보다 값진 상수도 노하우 선배에게 듣는다

청주시 선배공무원과 후배공무원이 뭉쳤다

양승선 기자

2020-11-12 15:46:34




돈보다 값진 상수도 노하우 선배에게 듣는다



[충청뉴스큐]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시민들에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청주시 상수도 자문위원인 선배공무원과 후배공무원들이 함께 뭉쳤다.

현재 청주시에 신규공무원들이 많이 임용돼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애로사항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상수도 자문위원인 선배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매주 1시간 동안 정기적으로 후배공무원들에게 상수도 업무에 대한 노하우 전수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2015년 청주시 단수사고와 인천 수돗물 사태 등 상수도와 관련한 사건사고들이 많이 발생하고 코로나19와 관련 집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아 시민들이 상수도 민원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업무를 추진하는데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선배공무원들이 합심해 먼저 멘토링 시간을 갖자고 제안을 했고 그동안 상수도 지식에 목말랐던 후배공무원들이 곧바로 반응해 첫 번째 시간을 가진 결과 반응이 좋아 정기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상수도사업본부 한 후배공무원은 “선배공무원들에게 듣는 노하우 전수로 상수도 전문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 어려웠던 선배공무원에게 수시로 격이 없이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게 돼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