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아산시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고객 우선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요 민원부서 직원 대상 CS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전문기관에 의뢰해 진단받은 결과를 토대로 진행된 간부공무원 대상 CS 리더십 교육과 전 직원 대상 고객응대 기본교육에 이은 세 번째 교육훈련의 과정이다.
허가담당관, 민원봉사과, 차량등록과, 세정과 소속 전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은 시민과의 접점에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과 여러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응대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아산시청 A공직자는 “시민을 ‘고객’의 개념으로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됐으며 인사와 친절한 말투 등도 중요하지만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주요 민원접점부서 소속 직원 대상으로 한 교육에 이어 신규 임용직원 대상 기본교육과 민원응대 취약부서 최다 민원접수 상위 부서 대상으로 12월 중 그룹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직자 마인드 개선 교육과 함께 공직자 위주의 행정환경을 수요자인 시민의 시각으로 청사 안내도 및 홈페이지 정비 등 행정환경을 바꿔나가는 계획도 병행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