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제주시 서문시장서 점검 진행…상인·방문객 대상 마스크 배부

양승선 기자

2020-12-02 15:30:20




제주도,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는 안전점검의 날인 오는 4일 제주시 서문시장에서 동절기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에는 제주도와 제주시, 제주소방서 자치경찰단 등 총 4개 기관·10여명이 참여한다.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며 서문시장 내 상인 및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300개도 함께 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겨울철 소방시설 안전관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이에 앞서 안전모니터봉사단 제주연합회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신고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제주시청 광장, 제주민속오일장, 신제주 롯데마트 등에서 진행됐으며 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2만부를 배부한 바 있다.

특히 코로나19 위험요소 안전신고 활성화,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 안전신문고 활용법 등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이중환 도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안전점검은 도민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민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업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 및 점검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