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 지역농업, 상생협력 농축산물 구매협약

울산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 원예·축산농협 4자간

김인섭 기자

2018-11-20 10:11:03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20일 오전 11시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박순철 일자리경제국장, 정응기 한국산업인력공단 총무국장, 김철준 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대근 울산축산농협 육가공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과 지역농업 상생협력을 위한 농축산물 구매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구매 협약 기관은 울산광역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원예농협, 울산축산농협 등 4개 기관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연 1회 이상 농축산물을 특별구매 지원하고, 울산원예농협, 울산축산농협은 시중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공급한다.

울산시는 기관 간 상호역할 조율 및 교류를 행정지원 한다.

이번 농축산물 구매협약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신선한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고, 울산원예농협과 울산축산농협은 안정적인 농축산물 소비처 확보에 따라 농업인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9월 시, 농협울산지역본부, 울산원예농협, 울산축산농협 등으로 ‘지역농축산물 홍보사업단’을 구성하여,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역농업과 상생협력을 제안하여 추석명절 농축산물 구매, 폭염피해농가 농산물 구매 지원, 구내식당 지역 농축산물 구매 협조, 공공기관 임직원 성과급 농축산물 구매,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이웃돕기 농산물 구매 등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

박순철 일자리경제국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서 공공기관과 농업계가 서로 원하는 목적으로 이익을 얻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동반성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울산 농업계와의 지역상생을 촉진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