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트리켐㈜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8일 현판 수여…2년간 종합정밀점검 의무 면제 특전 제공

양승선 기자

2020-12-09 14:10:55




SK트리켐㈜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한 SK트리켐㈜이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우수기업 부문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세종소방본부는 지난 8일 SK트리켐㈜에서 강대훈 세종소방본부장, 박기선 SK트리켐㈜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현판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소방청 주최로 열리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에 노력한 우수기업과 단체·개인에게 시상하는 안전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다.

SK트리켐㈜는 소방·안전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서류 심사 와 현장실사에서 높게 평가돼 우수기업 제조분야 부분에서 소방청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SK트리켐㈜는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안전보건환경 중심의 경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축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다.

특히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증 취득, SGR 운영, 제조공정 화학물질 감시시스템 구축·운영, 안전의식 진단 컨설팅, 매월 현장 안전점검 등을 추진해 위험요소 발굴·개선에 노력한 점이 이번 소방청장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SK트리켐㈜는 이번 수상으로 앞으로 2년간 종합정밀점검 의무 면제 등의 특전을 받는다.

강대훈 소방본부장은 “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한 SK트리켐㈜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자율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