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평생학습 포럼 웨비나’ 오는 14일 개최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공주 온·On·溫’ 주제로 학습도시 방향성 모색

김미숙 기자

2020-12-10 09:24:43




공주시, ‘평생학습 포럼 웨비나’ 오는 14일 개최



[충청뉴스큐] 공주시가 오는 14일 공주기적의도서관에서 ‘2020 평생학습포럼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평생학습포럼은 지난 9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신규 가입에 따른 국제협력과 평생학습도시의 위상 제고를 위한 것으로 공주시 평생학습도시의 현재와 미래 전략을 시민, 전문가와 함께 논의한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시민 안전을 위해 별도 관객 없이 오후 4시부터 총 90분 동안 진행되며 포럼 전 과정은 공주시 유튜브 공식채널인 ‘흥미진진 공주’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포럼은 김정섭 시장과 양병찬 공주대 교수 등 4명이 주제발표자로 나서 평생학습도시 공주의 현재와 미래, 학습도시로써의 필요충분조건, 기타 우수 사례 발표 등을 이어간다.

이후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공주 온·On·溫’을 주제로 학습도시 공주의 발전방향 등을 모색하고 실시간 유튜브 참여자들과의 질의응답 순서도 갖는다.

공주시 평생학습 포럼 온라인 사전신청을 할 경우 포럼 자료집을 이메일로 전달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포럼을 통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로써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 조성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